- 4월 21일부터 22일 이틀간 하남문화예술회관 일대에서 열린 ‘제3회 하남 부침개 막걸리 페스티벌’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. 올해 3회를 맞은 페스티벌에서는 하남시민 뿐 아니라 전국의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체험과 시식 프로그램을 선사했다. 방문객들은 페스티벌에서 제공하는 하남시 유명 부침개 맛집 10곳의 부침개와 (사)한국막걸리협회의 막걸리를 찾았다.
- 20여 종의 부침개는 방문객들에게 1,000원에 제공됐으며 100여 종의 막걸리무료 시음 기회도 제공됐다. 수익 전액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되었다.
- 서울장수(주) 부스에서는 신제품인 파인애플 드슈와 카카오닙스 막카오를 선보였다. 방문객들은 눈에 띄는 트렌디한 패키지와 독특한 맛의 발효주 2종을 시음했고, 새로운 스타일의 막걸리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.
- 파인애플 발효주 드슈는 상큼 달콤한 파인애플 과즙과 톡 쏘는 탄산이 어우러진 4% 저도수 주류로써 가볍고 산뜻한 바디감에 입맛을 자극하는 상큼한 신맛이 더해져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. 막카오는 카카오닙스가 주원료인 초콜릿 풍미의 주류이며 달콤하고 부드러운 4% 저도수 알콜로서 초콜릿향이 입 안 가득 맴돌아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.